Acoustic camera at Wave Engineering

어쿠스틱 카메라의 적용 사례

소음 컨설팅 업체, Wave Engineering가 사용한 음향 측정 시스템, BK Connect® 음향 카메라. 이미 많은 산업에서 소음원을 찾기 위해 다양하게 활용되고 있습니다.

콜로라도에 있는 리틀턴
Wave Engineering은 음향, 소음 및 진동을 전문으로하는 컨설팅 회사입니다. Jeff Kwolkoski가 2012년에 설립한 이 회사의 고객은 건축가, 건설업체, 엔지니어, 일반 기업, 학교, 개발자, 정부, 기관 및 음향, 소음 및 진동 제어 문제에 대한 도움이 필요한 모든 사람을 포함합니다.

 

Wave Engineering의 소음 전문가가 입증 할 수있는 컨설턴트의 업무는 쉽지 않습니다. LEED (Leadership in Energy and Environmental Design), ANSI, ASTM ISO 음향 표준 검토 및 해석에서 음성 프라이버시를 위한 전자 사운드 마스킹 시스템 평가 및 설계, 전문가 진단 및 법의학 엔지니어링 서비스 제공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프로젝트를 수행합니다.

최근 이슈 
Wave Engineering의 소음 전문가는 최근 음원 타킷, 촬영 및 측정 절차를 사용하여 현장에서 일시적인 음원을 찾는데 브뤼엘앤드케아의 어쿠스틱 카메라를 도입했습니다.

Jeff Kwolkoski의 웨이브 엔지니어링 대표 겸 음향 엔지니어는 “카메라를 통해 실제로 사운드 방사 및 누출을 볼 수 있습니다. 우주 항공 및 자동차 소음 응용 분야를 위해 설계되었었던 이 제품을 이제는 일반산업, 환경, 제조, 건축 및 기타 혁신적인 소음 응용 분야에 사용하고 있습니다.

어쿠스틱 카메라는 30개의 마이크로폰, 정교한 신호 처리 및 소프트웨어를 통해 다양한 소음원 중에서 가장 큰 소음원을 식별할 수 있으므로 Wave Engineering 팀은 벽, 문 및 바닥의 소음을 정확히 파악하고 필요한 소음 완화를 목표로 삼았습니다. 또한 장비 또는 기계에서 일시적이고 간헐적인 소음원을 찾고 대형 장비의 어떤 구성 요소가 과도한 소음을 일으키는지 식별하는 데 사용됩니다. 음향 처리는 필요한 경우에만 적용 할 수 있습니다.

정확하게 소음원 구별하기
Jeff Kwolkoski는 최근 프로젝트에 대해 다음과 같이 설명합니다. “우리는 이웃들의 소음 불만이 늘어나 소음의 원인을 찾아달라는 프로젝트를 의뢰받았습니다. 소음을 발생시키고 방출되는 원인은 많습니다. 시설의 컴퓨터 기반 모델을 테스트하고 제작함으로써 가장 중요한 소음 발생 원인이되는 소음원을 예측할 수있었습니다.

그러나 많은 소스가 복잡했으며 컴프레서, 모터, 배관 및 밸브와 같은 여러 소스가 포함되었습니다. Jeff는 “우리는 먼저 건물에서 시설을 살펴보고 카메라를 사용하여 가장 중대한 소음이 발생한 곳을 확인했습니다.” 다음으로 어쿠스틱 카메라를 사용하여 각 장비의 소음원을 더 좁혔습니다. Jeff는 “카메라 없이는 소음을 충분히 줄이려면 여러 소음원을 음향적으로 처리해야했습니다. 이 카메라를 통해 장비의 어느 부분에서 노이즈 완화가 필요한지 정확히 파악할 수있어 전체 비용을 줄였습니다."라고 설명했다.

사무실에서 소음 프라이버시
어쿠스틱 카메라는 Wave Engineering이 새로운 상업용 사무실 공간에서 사무실 간의 음성이 나눠지고, 소리가 노출된다는 불만을 조사하기 위해 논의했을 때부터 사용되었습니다. 사무실 근무자는 인접한 사무실, 회의실 및 복도에서 대화를 다 들을 수 있다고 불평했습니다.

사무실은 기존의 벽과 모듈식 벽의 조합으로 구성되었습니다. 기존 벽의 위쪽은 데크까지 확장되었으며 모듈식 벽은 일반 천장까지만 확장되었습니다. 불만의 대부분은 모듈식 구조의 사무실에서 발생했습니다.

Jeff는 다음과 같이 설명합니다. “첫 번째 작업은 벽이 제대로 된 역할을 하는지 확인하는 것이었습니다. NIC (Noise Isolation Class)는 파워 라우드 스피커로 생성 된 핑크 노이즈를 사용하여 측정하고 통합된 사운드 레벨 미터로 측정했습니다. 전반적으로 객실은 예상대로 작동하고있는 것처럼 보였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Wave Engineering은 사무실 간의 소음 차단을 개선하는 방법을 개발하는 임무를 맡았습니다. “우리는 먼저 불만이 나온 모듈식 벽 시스템 내부 또는 주변에서 가장 강력한 소음 경로가 어디인지 알고 싶었습니다. 음향 카메라는 소리 누출을 식별하는 완벽한 도구였습니다.”라고 Jeff는 말합니다.

비디오 이미지를 실시간으로 보거나 스틸 또는 비디오 이미지와 데이터를 저장하여 나중에 분석할 수 있어 엔지니어가 비교할 때 과도한 노이즈 소스를 훨씬 쉽게 식별 할 수 있습니다.

Wall at the exterior glazing

Wall intersection

Door seals

Hot spot found - in this case an electrical outlet

우리는 소리가 외벽의 모듈 식 벽 조인트와 글레이징을 통해 전달되고 있다고 의심했습니다."
JEFF KWOLKOSKI,
Wave engineering 사장 겸 음향 엔지니어

사무실의 모듈식 벽에는 방음 기능이 추가되어 설계되었지만 벽이 교차하는 곳에서는 불완전했습니다. Wave Engineering은 벽 제조업체 및 설치 업체와 지속적으로 협력하여이 문제에 대한 해결책을 찾아냈습니다. 벽 시스템에는 잘 밀봉하기 어려운 슬라이딩 도어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카메라의 이미지는 사무실 문이 바닥과 천장과 만나는 곳에서 강력한 사운드 전송을 보여주었습니다.

마지막으로, 전기 콘센트에서 “핫스팟” 소리가 발견되었으며 추가 조사 결과 덮개 판이 누락 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만족스러운 고객과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은 철저한 조사의 끝이었습니다. Jeff는 “이러한 몇 가지 예는 카메라가 개선을 위한 잠재적인 영역을 식별하는 방법을 보여줍니다. 이미지는 문제를 클라이언트에게 전달하는데 매우 효과적인 도구입니다. 이것은 고객과 긴밀하게 협력하고 실용적인 솔루션을 제공하는 좋은 예입니다.”

 

관련 정보:

BK Connect Array Analysis
Noise source identification
Whitepaper “From sound level meter to Acoustic Camer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