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YPE 5128

새로운 고주파수 HATS

신제품 고주파수 HATS는 사람과 똑같은 외이도를 갖고 있기 때문에 전체 주파수 범위에서 정확한 음향 임피던스를 구현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최대 20 kHz의 오디오 테스트에서는 이전과 다른 높은 정밀도를 보장합니다.

견적 요청하기

스마트폰, 해드셋, 마이크로폰, 해드폰, 이어폰, 보청기 등 음성지원 제품에 대해 실제 전기음향 테스트를 구현하기 위해 디자인된 HATS

 

고주파수대역까지 지원하는 HATS (Head and Torso Simulator) Type 5128-C 5128-D 마네킹에는 실제 사람의 귀와 동일한 조건을 갖춘 인공귀와 마우스 시뮬레이터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HATS 일반적인 남성 성인의 상반신에서 발생되는 음향특성을 구현할 있습니다. 고주파수 HATS 현장에서 전기음향 테스트를 위해 설계되었고 전체 가청 주파수 범위인 20kHz까지 테스트를 진행할 있습니다.

 

주요 기능

  • 국내 뿐만 아니라 국제 통신품질 표준에 따른스마트폰 오디오 성능 테스트. 모바일 무선 핸드셋 테스트 포함.
  • 주변 소음과 상태가 시스템에 영향을 미칠 때에 헤드셋의 양방향 통신이 명료한지 평가.
  • 사람의 음성을 정확하게 인식(지향, 명료도, 피드백, 배경 소음 억제)해야 하는 회의용 전화 같은 핸즈프리 장비의 양방향 통신 명료도 평가.
  • 음성 크기, 지향성, 치찰음 등의 변화에 따라 사람의 음성이 마이크로폰에 얼마나 정확하게 인식되는지 평가.
  • 사람이 소리를 인식하는 방식 그대로 헤드폰에서 오디오 반응을 측정. 이를 통해 연구진은 헤드폰 설계가 올바른지 확인하고, 이상징후가 발생되었을 수정 가능함. 또한 새로운 외이도의 디자인은 이어폰이 사람의 귀에 얼마나 잘 장착되는지 살펴보아야 하는 이어폰 설계 디자이너들에게 영향을 미칠 있음.
  • HATS는해부학적 측면에서실제 사람의 귀와동일하게 디자인되어 있으며, 보청기의 음질 평가시 활용가능
  • HATS는 인간과 동일한 귀와 두상의 구조를 가지고 있어, 청력 보호 장치 테스트 가능

 

추가 기능

타입 5128-D에는 해드셋 고정장치 타입 4606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헤드셋 고정장치를 사용하면 스마트폰을 HATS에 정확하게 장착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전자음향 테스트에서 보다 쉽게 테스트를 설정하고, 이어 따른 뛰어난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5128 HATS 제품은 ITU-T Rec.의 승인을 받았으며, P.58, IEC 60318-7와 ANSI S3.36-1985 표준을 준수합니다. 

5128 HATS (Head and Torso Simulator)와 4620 귀 시뮬레이터는 P.57 (귀 시뮬레이터 표준)와 P.58 (HATS 표준)에서 요구하는 표준화된 솔루션으로 ITU-T의 승인을 받았습니다. 따라서 휴대전화, 핸즈프리 통신 기능을 위한 제품의 국제 통신 승인을 받았음을 의미합니다. 

4620 귀 시뮬레이터는 새로운 귀 시뮬레이터 표준 4.3를 보유하고 있으며, 현재 최대 20kHz의 정확한 사람 귀 임피던스 로딩을 허용합니다. 

4.3 귀 시뮬레이터의 또 다른 특징은 전체 평균 외이도 모습이 표준에 의거해 제작되었다는 것입니다. 이는 귀에 삽입된 제품(귀마개 또는 보청기 등)의 물리적, 외형적 모양을 더 잘 평가할 수 있게 합니다. 

HATS ear opened up

Type 4620의 디자인은 여러 사람을 대상으로 한 광범위한 연구를 기반으로 이전 3.3 귀 시뮬레이터를 완전히 수정 한 것으로, 외이도 기하학과 음향 임피던스 측정이 연관되어 있습니다. 이 결과는 전체 주파수 범위에 대한 평균 인간 반응을 수정 한 것입니다. 이 결과는 이전에 정의되지 않은 8kHz 이상의 고주파 영역뿐만 아니라 전체 주파수 범위에 대한 인간의 평균 응답을 수정합니다.

그 결과 인간이 인식하는 오디오 성능을 훨씬 더 현실적으로 평가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표준에 대한 전체 정보는 ITU-T 웹사이트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P.57의 귀 시뮬레이터 표준에 대해 알아 보려면 여기를 클릭하고, P.58의 HATS 표준에 대해 알아 보려면 여기를 클릭하시기 바랍니다.